더감동교육심리센터 '옥정종합사회복지관'연계 '온누리온두리' 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20 19:45본문
양주시 '옥정종합 사회복지관'과 '더감동교육심리센터'와 함께 가족돌봄청(소)년 통합지원사업의 일환 '온누리온두리'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가족돌봄청(소)년(영케어러)들로 가족돌봄청(소)년이란, 갑작스런 사고, 만성적 질병, 장애 등의 이유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가족구성원을 돌보고 있어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14~24세를 대상으로 한다.
'온누리온두리'프로그램의 사업목적은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돌봄청(소)년의 정서적 어려움 및 스트레스의 완화, 정서 안정감을 도모하는데에 있다.
'온누리'의 사전적의미는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 세상이라는 뜻으로 가족돌봄청(소)년들에게 세상에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뜻을 의미한다.
사업기간은 2024년 7월 ~9월 8회기로 진행되며 검사도구를 활용하여 가족돌봄청(소)년들의 주된 심리적 어려움과 욕구를 파악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상자에게 접근. 관계형성 및 대인관계 향상, 스트레스 대처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데 사업목적을 두고 있다.
더감동교육심리센터는 옥정중심상가 안에 위치한 심리상담기관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 외에도 보건복지부 시행 2024일상돌봄 서비스 심리상담 바우처 기관으로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과 청년(질병,부상,고립 등),가족돌봄청년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기관이다.
도정/시정
0
-6
-11
-2
2
-1
-8
-6
1
-2
-3
4
12-22 03:22 (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