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사업 ‘손에 손잡고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01 17:00본문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와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사업 연계협력을 통한 ‘손에 손잡고 고추장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고추장만들기 체험활동은 안성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사업 대상자와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 회원 총 24명이 참석했다. 어르신들이 과거 장을 담그던 기억을 되새기며,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간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박00 어르신은 “말벗 봉사자와 함께 고추장 만들기를 하며 서로 안부를 물어 즐거웠고, 집에 있는 것보다 이렇게 나와 참여하니 한 번이라도 더 웃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의 자원봉사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긍정적인 마음이 전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아이코리아 안성지회는 안성시 소재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들이 모인 단체로 안성시노인복지관과 2022년부터 협약을 맺고 말벗 자원봉사, 김장나눔행사, 고추장만들기 등을 진행하였으며, 지역의 일손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오고 있다.
도정/시정
-4
-10
-11
-8
-2
-6
-11
-9
-5
-7
-6
2
01-09 06:41 (목)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