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경찰서와 협업해 공중화장실 태양광 발광 다이오드(LED) 건물번호판 설치 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14 16:00본문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3일 안전 취약지역에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의정부경찰서와 협업해 공중화장실 9곳에 태양광 발광 다이오드(LED) 건물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
지난 10월 의정부시와 의정부경찰서는 간담회 등을 통해 범죄 위험성이 높은 관내 공중화장실을 설치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건물번호판 디자인 및 설치 일정 등을 협의했다.
협의 결과, 시는 건물번호판 설치 관련 감독 및 사전·사후 관리를 담당하고 의정부경찰서는 해당 사업의 예산 전액 지원에 협조했다.
이번 설치한 태양광 발광 다이오드(LED) 건물번호판은 낮에 태양열을 흡수해 뒀다 밤에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는 방식으로, 어두운 밤에도 건물번호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전기 사용 없이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하고 반영구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친환경적이다.
해당 공중화장실은 비상안심벨,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등이 설치돼 있으며, 야간에도 식별할 수 있는 건물번호판을 설치함에 따라 범죄 예방 효과를 높였다. 향후 태양광 발광 다이오드(LED) 건물번호판 시범 설치 후 시민의 만족도에 따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김정섭 토지정보과장은 “경찰서 등 여러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해 적재적소에 주소정보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더 안전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도정/시정
1
-3
-10
-2
2
-1
-5
-3
-2
-2
-2
5
01-07 09:16 (화)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