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미리 의원, 경기도 소득자원연구소 방문해 지역 농업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강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19 09:00본문
▲ |
경기도의회 김미리 의원(개혁신당, 남양주2)은 지난 14일 행정사무감사 현장 방문으로 연천군에 있는 경기도 소득자원연구소를 찾아, 지역 특화 작물에 대한 연구가 지역 경제와 농가 소득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연구소의 기계화 적응 품종 개발에 관심을 표명했다.
김미리 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지원 방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특산품 연구가 단순히 지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경기도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장단콩의 품종 표준화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며 “농가마다 재배하는 검정콩의 품종이 달라 소비자 만족도가 낮아지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표준화된 품종 개발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기존 장단콩의 브랜드 가치를 살리면서 기계화 시대에 맞춘 품종 개발을 통해 농가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특히, 이 품종은 콩이 위쪽에서 열리도록 설계되어 기계 수확이 용이하게끔 개발되었음을 설명했다.
한편, 소득자원연구소는 경기 북부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특화 작물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경기콩과 인삼 신품종 육성 및 재배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현장 중심 연구로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 경기도 및 28개 공공기관 위원회 참석 수당 지급 문제 강력 지적 24.11.20
- 다음글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민간 측정 대행업체 숙련도 평가’ 후속 조치 필요 24.11.19
도정/시정
0
-6
-10
-4
2
-3
-9
-8
-2
-4
-3
2
01-10 19:27 (금) 발표